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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댓글 0건   조회Hit 15회   작성일Date 25-12-22 11:12

    본문

    ① 만동묘지기 - 만동묘(萬東廟)를 지키는 사람이라는 의미로, 「만동 묘」는 충북 괴산의 화양서원 안에 있는 명(明)나라 황제를 기리는 사당입니다. 이 명칭은 "황하는 일만 번 꺾어져도 결국 동쪽으로 

    흐른다."는 서고동저의 중원을 지칭하는 말만절필동(萬折必東)에서 유래했는데, 우암 송시열에 의해 주도된 사대주의의 전형을 보여주는 예입니다.

    내시와 승지를 휘하에 둔 만동묘지기의 권력 전횡은, 삼정승뿐만 아니라 임금조차 어떻게 할 수 없었는데, "삼정승 위에 승지가 있고, 승지 위에 임금이 있으며, 임금 위에 만동묘지기가 있다."고, 전래되어 오는 가사 승경가(承卿歌)의 내용으로 미루어 익히 짐작할 수 있습니다. 


    ② 도올(擣扤) -「도(擣)」는 공동 우물이나 잔치음식에 독극물 등을 넣어 무차별 살상하는 암살자들을 이르는 말이고, 「올(扤)」은, 관청이나 힘 있는 세가에 기생하며, 사형집행이나 고문 등을 대신해 주고 끼니를 이어가는 하류의 인간들을 이르는 말입니다. 실제 고려나 조선사회는 만동묘지기와 그 하수인 도올들에 의해 숱한 사람들이 목숨을 잃거나 노예화되었습니다. 


    ③ 건(乾)의 철학 - 과거 이 땅의 하늘 「건(乾)」으로 일컬어지던 『환·한·조(桓·韓·朝)』 삼대의 학문을 통칭하는 말입니다.


    ④ 광무(光武) 1년 - 「광무」는 “문무(文武) 양반 중 무반을 빛나게 한 다.” 는 의미로, 근대 조선 말기 약화된 군부의 재건을 독려하고자, 고종황제가 내걸었던 국혼재활운동의 시작점 1897년 정유년(丁酉年)을 이르는 말입니다. 실제 조선은 개혁·개방을 싫어하고, 무반을 두려워한 만동묘지기와 도올들의 그릇된 획책으로 국력이 형편없었으며, 인하여 지나(支那)와 왜(倭) 등 인근 국가의 침탈을 불러들이는 빌미를 제공했던 것입니다. 말기에 이르러 대원군 이하응과 고종황제는 만동묘지기들을 모두 몰아내고 개혁을 단행하려 하였으나, 결국 저들은 왜를 끌어들여 국권을 넘기고, 오히려 대원군과 고종황제에게 뒤집어씌우는 것으로, 자신들 의 흉악함을 감췄습니다. 


    ⑤ 천삭(天朔)1년 - 「천(天)」은 하늘처럼 기울어짐이 없는 세상을 구현함으로, 이 땅의 하늘로 기림을 받던 고조선(古朝鮮)을 이르는 것이 고, 「삭(朔)」은 달빛이 전혀 없는 초하루 밤을 이르는 말이니, 「천삭(天 朔)」이라는 것은, 천부 고조선의 역사를 모두 삭제해서, 달빛조차 없는 초하루밤처럼 깜깜한 어둠속으로 몰아넣었다는 의미입니다. 사마천은 고조선의 멸망을 BC 108년으로, 한서의 저자 반고는 BC 128년으로, 둘의 기록에는 20년의 차이가 있는데, 실상은 BC 128년 임자년(壬子年)에 고조선의 폐문이 있었고, 어긋나는 20년은 저들의 역사 날조에 소요된 기간입니다. 섬기던 천부 고조선을 배신한 

    한(漢)의 유철이 동중서 사마천 등을 시켜 역사 날조를 기도하자, 천부 제후들이 나서서 주도한 고조선 복원운동 원년이 바로 천삭(天朔)1년입니다. 위만조선이니 기자조선이니 하는 것은 모두 저들이 날조한 거짓역사 이며, 실크로드를 개척한답시고 장건(張騫)이 13년 간 세상을 떠돌며 한 짓 역시, 역사와 문화 등 천부 고조선의 흔적을 지우는 것이었습니 다. 


    ⑥ 기원(紀元)1년 - 천부 고조선의 폐문이 있은 지 128년이 지난 경신년(庚申年)에, 또다시 천부의 제후들이 나서서 고조선 복원운동을 주도하니 그 원년이 바로 기원 1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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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충청북도 괴산군 청천면 화양리, 화양계곡 내에 위치한 사당, 만동묘 정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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